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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배란?
담배회사의 전략: 편의점 등 소매점 담배 광고 및 진열
흡연만큼 그 유해성이 분명하고 다수의 사회 구성원이 심각하다고 인식하고 있는 사안도 흔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정작 흡연율은 놀라운 수준으로 줄어들고 있지 않습니다. 「흡연현황·통계」알아보기 이러한 차이의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담배회사의 공격적이고 집요한 마케팅 노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여러 보도에 따르면, 국내외 담배회사의
추천검색어
대상자별 금연전략
청소년의 금연전략
청소년기의 흡연은 니코틴 중독, 폐 기능 및 폐 성장 저하, 천식, 조기 복부 대동맥 죽상동맥경화증을 유발합니다. 최근 우리나라 청소년 흡연율은 일반담배(궐련)는 소폭 감소하는 추세며, 액상형 전자담배는 증감을 반복하고, 가열담배(궐련형 전자담배)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의 전자담배(액상형 전자담배, 가열담배) 사용에 관한 연구에
흡연 유형별 영향
청소년흡연
청소년기의 흡연으로 인한 건강상의 위해 청소년기에 흡현을 시작하는 경유 아직 정신적이나 신체적으로 미성숙한 상황에서 담배 중의 발암물질 및 유해 화학물질에 노출되어, 중독성과 건강 위해의 심각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건강위해의 심각성 15세 흡연 시작 >3배 60세 폐암 발병률 25세 흡연 시작 1.흡연시작 연령 어릴수록 암 발생 가능성↑ 15세에 흡연을
국외금연정책
담배광고 판촉 및 후원규제(Enforce bans on tobacco advertising, promotion and sponsorship)
담배광고 및 판촉은 청소년의 담배 사용 가능성을 높이고 향후 성인 흡연 증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 WHO 및 국내·외 연구결과를 통해 확인돼, 꾸준히 사회적 문제로 논의 돼 오고 있습니다. 최근 관련 연구들에서는 청소년과 젊은 성인층이 많이 이용하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의 담배 광고와 담배 장면 노출이 전자담배 시작 확률을 높인다는 사실을 밝히고 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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